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자사일정
주요행사
네이버톡톡
맨위로

보령시, 간부공무원 강릉에서 율곡 이이 청령정신 체험교육 진행

김동일 시장을 비롯한 5급 이상 공무원…청렴·소통 교육으로 리더십 강화

등록일 2024년10월29일 10시51분

간부공무원 청렴정신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보령시 제공

보령시가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이틀간 강릉에서 율곡 이이 선생의 청렴 정신을 배우기 위한 ‘간부공무원 청렴정신 체험교육(1기)’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1기 교육은 김동일 시장을 포함한 5급 이상 간부 공무원 27명이 참석해 공직자로서의 청렴 의식과 리더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간부공무원 청렴정신 체험교육은 공직사회의 투명성과 신뢰를 높이기 위해 전 부서의 청렴 운동을 적극 추진하고자 마련됐다.

교육은 율곡 이이의 청렴 의식을 체험하고 오죽헌 견학을 통해 그의 정신을 깊이 이해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으며, 소양교육으로 스마트 인생설계와 퍼스널컬러 체험 등이 진행됐다.

또한 공직자가 시야를 넓히고 미래 지향적 관점을 갖출 수 있도록 강릉녹색도시체험센터와 강릉 커피거리 등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특히 오죽헌 견학에는 김홍규 강릉시장이 함께해 양 도시 간 우호를 다졌다.

김동일 시장은“청렴은 공직자라면 누구나 지켜야 할 기본이자 필수 덕목”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간부 공무원들이 율곡 이이 선생의 청렴한 삶을 본받아 대한민국 1등 청렴도시 보령를 만들어 가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기 교육은 오는 30일부터 31일까지 간부공무원 3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청렴 교육과 관련 시책을 통해 깨끗하고 유능한 공직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방침이다.

올려 0 내려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연예 스포츠 플러스 핫이슈

동영상 뉴스

포토뉴스

연예가화제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

기부뉴스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행복한 세상을 만듭니다.

해당섹션에 뉴스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