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부 조직문화 활성화 워크숍을 진행하고 있다 / 사진 : 홍성의료원 제공
홍성의료원(원장 김건식)이 직원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통한 조직문화 활성화에 앞장서기위해 지난 15일 의료원 별관 대회의실에서 ‘충남간호인력 취업교육센터주최로 간호조직 활성화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혁신, 열정, 화합 등을 강화해 부서 간 장벽을 없애고 소통으로 조직 활성화를 통해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교육에 참가한 직원들은 자신과 동료의 업무성향을 파악하고 이해하여 부서원간에 효율적인 협업방법을 찾고, 스마트한 커뮤니케이션 방법과 ‘나 사용 설명서 작성’을 통해 나의 성장전략과 내가 조직에 기여할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나에게 조심해 주었으면 하는 말과 행동 등을 작성하고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는 조직을 만들어 나가는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워크숍에 참여한 간호사 30여명은 업무성향진단결과 분석을 통해 개인별 업무 스타일을 공유하고, 업무성향별 강점과 소통방법, 갈등해결 방법을 찾는 실질적인 솔루션으로 조직몰입도와 성과를 높힐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워크숍에 참여한 이양수 간호부장은 “이번 워크숍이 흥미와 재미로만 머무는 것이 아니라 조직에서 갈등이 있을 때 상대방을 더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이번 워크숍을 계기로 직장내에 협력적 소통과 신뢰에 기반한 조직문화 형성을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